정보화마을 충남 홍성 문당환경농업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생각하는 농민, 준비하는 마을

홍성 오리쌀 가을걷이 나눔의 축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아름다운 삶의 터전을 만들어 가는 홍성환경농업마을에서 올해도 변함없이 환경을 사랑하는 많은 식구들과 함께 잔치마당을 열려고 합니다.
가족과 연인과 함께 오셔서 자연과 더불어 농촌체험을 즐겨보세요.

누런벼밭에서 메뚜기잡기, 떡메치기, 허수아비만들기, 흑미염색체험하는 사진.
축제 일시과 마을명.
일시 10.06 ~ 10.06 (양) 마을명 충남 홍성 문당환경농업마을

행사일정

시간대별 행사일정
시간 행사
10:00 ~ 공연
11:00 (1차) 메뚜기잡기
15:00 (2차)
10:00 ~ 16:00 벼 베기체험 탈곡체험
허수아비 만들기 떡볶이
뻥튀기 떡메치기
인절미매실차 마을장터
전통가옥체험관 막걸리와 돼지고기
밥맛체험, 과일 가족사진인화
유물전시관 생태연못
대안에너지 트렉터마차타기
마을장터 흑미염색체험
주먹밥먹기 비누만들기
문패만들기 가훈써주기
짚풀공예 숲체험장
디딜방아 전통유물전시관 투호놀이
널뛰기 소먹이주기
각각의 축제 진행 위치, 화장실위지, 냉온수기, 비상구급약 위치. 그림지도.

체험이모저모

벼제기체험, 허수아비만들기, 문패만들기, 생무르이 다양성알기, 널뛰기, 벼달곡하기, 떡매치기, 트렉터마차타기, 흑미염색하기,비누만들기, 가훈써주기, 투호놀이, 소먹이주기, 메뚜기잡기, 황토체험하는 사진들

축제의현장

축제의 여러가지 체험을 하는 사람들과 마을모습

오시는길

축제 도착장소, 시간, 네비게이션, 자가용, 열차, 시외버스 정보.
도착장소 홍성 문당환경농업 정보화마을 정보센터
도착시간 오전 10:00 까지
길 안내자 정보화마을 관리자 041-631-3538
네비게이션 충남 홍성군 홍동면 문당길 141(구.문당리 405)
자가용
  • 서해안고속도로 홍성IC -> 29번국도 -> 마온터널 -> 홍동면(우측) -> 609번지방도 -> 문당리입구 -> 문당리
  • 당진/대전고속도로 예산/수덕사IC -> 홍성방면 21번국도 -> 홍동면(우측) -> 609번지방도 -> 문당리입구 -> 문당리
  • 경부고속도로 천안IC -> 아산 -> 21번국도 ->홍성IC방면 ->홍동면(우측나가는길 후 좌회전) ->609번지방도 ->문당리입구 -> 문당리
  • 경부고속도로 유성IC -> 32번국도 -> 공주 -> 36번국도 -> 청양 -> 29번국도 -> 대영리입구 -> 문당리
열차
  • 경부선 천안역에서 하차하여 장항선으로 갈아탄후 홍성역 또는 광천역에서 하차한 후 홍동방면 시내버스를 이용한다.
시외버스
  • 서울 남부터미널(1시간 20분 간격)소요시간은 홍성시외버스 터미널까지 1시간 40분이며, 하차후 홍동방면 시내버스를 이용한다.
  • 대전시외버스터미널(1시간 간격)소요시간은 홍성시외버스터미널까지 2시간 10분이며 하차후 홍동방면 시내버스를 이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실무 책임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041-631-3538

마을소개

마을 논 풍경

홍성 문당환경농업마을은~

문당리 백년 계획을 통하여 생명 및 환경산업으로서의 농업의 가치를 높이고 농업을 통한 다양한 소득원 창출과 유통망을 개선하며, 아울러 삶의 질을 개선하고 생활환경도 환경친화적으로 복원함으로써 국토 환경보전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 한다는 취지하에 조성 되었습니다.
농촌지역의 사회 악화, 삶의 질 및 환경의 질 낙후되고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을 위협받는 지금, 국제적 농산물의 경쟁력이 악화되고 있으며 친환경적 농산물에 의한 환경농업 실현과 농업을 통한 다양한 소득원 창출과 유통망 개선, 삶의 질 개선 및 살기 좋은 주거환경, 녹색관광실현, 두레공동체를 회복하고 국토의 환경 보전에 기여하는 농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문당 환경농업 마을은 힘쓰고 있습니다.

자랑거리

유물관전경

관광지 : 유물관

내 용 : 물질문명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사라져가는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지혜를 보전하고, 농촌에서 사용해온 생활용품과 농기구등을 전시, 보관함으로서 후손에게 우리 것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조상들의 지혜를 배우게 하고, 어른들에게는 어렸을 때 가까이서 아끼며 사용하였던 여러 가지 생활 유품들을 보면서 자라는 자녀에게 조상들의 지혜를 가르치고, 어린 시절의 아름다웠던 추억과 향수를 느끼게 하기 위함입니다.

물놀이하는사람들

관광지 : 물놀이장

내 용 : 조금씩 계속 솟아오르는 옷샘터 물을 이용하여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영장으로 만든 곳입니다.

수심이 얕아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황도건강체험을하는아이들

관광지 : 황토건강 체험실

내 용 : 녹색농촌 체험마을 조성사업비와 문당마을 기금으로 우리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며 나무와 황토벽돌을 이용하여 지어졌습니다.
관리자를 따로 두어 관리하는 곳이 아니기에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관리자가 되셔서 깨끗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지금 관리를 위하여 문당리 주민들이 스스로 봉사하기로 하고 순서대로 관리와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